가을을 연주하는 Pianist Fariborz Lachini
Fariborz Lachini는 경험이 풍부한 영화음악 작곡가이다. 이란인이면서 캐나다인인 그의 영화제작을 위해 작곡과 프로듀싱을 했던 30년간의 그의 업적은 기념비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수 백개의 프로젝트 음악을 작곡하였으며, 수 많은 영화제에 노미네이터 되었다. 그로인해 그의 명성은 높아져갔으며, 이란 영화계의 영화음악 작곡가로 선두자적인 역할을 했다.
그는 1949년에 태어났다.
테헤란의 "Honarestan-e Aali Moosigh"에서 음악 공부를 시작하였고, 어린이를 위한 음악을 작곡하면서 그의 프로페셔널한 음악인생은 시작되었다.
그는 이란의 국영TV 어린이 프로그램에 20여년이 넘게 활동을 했다. 1979년 이란 혁명 전에 이란팝 음악을 상징하는 곡들을 편곡하고, 프로듀싱하였는데, Sattar, Dariush, Mohammad Noori, Morteza, Simin Ghadiri, Simin Ghanem, Park Zanganeh 등.... 대부분은 대중성이 있는 음악들을 재현하였다.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게 되면서 그는 프랑스로 떠났으며, 파리의 솔로본 대학에서 음악학을 전공하게 되었다. 그는 프랑스 국영 방송 TV의 1채널에서 작곡가로 활동하게 되었으며, 그 기간에 어린이들에게 체계적으로 음악을 가르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특허를 냈다. 유럽스타일의 음악은 그의 음악적인 영감에 지대한 영향력을 끼쳤다.
그는 고향으로 다시 돌아와 페르시아와 유로피안 클래식 스타일을 병행한 독창적인 스타일의 솔로 피아노 음반 "Paeez Talaee"를 발매했다. "Paeez Talaee"와 "Golden Autumn" 앨범은 이란에서 그해 최고의 인기를 누린 음반이 되었으며, 전 세계에 그의 음악 팬들이 형성되었으며, 지금까지 피아노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는 영화제작을 위해 작곡을 시작하였으며, 그의 음악에 컴퓨터 테크놀리지를 사용함으로서 이란 영화 산업에 급격한 발전을 초래케했다.
1988년에 그는 영화음악 제작 100편을 달성하였다. 그의 영화음악은 유럽과 아시아 그리고 북아메리카에 소개되었으며, 각종 국제 시상식에 노미네이터되고 어워드 되었다. 그는 또한 클래식과 팝, 뉴에이지 장르의 앨범을 발매하였다. 이란 음악 산업에 있어서 Fariborz Lachini는 Masoud Kimiai, Iraj Ghaderi, Sirus Alvand, Kambozia Partovi, Samuel Khachikiam, Rasul Sadr-Ameli… 등과 같이 최고의 영화 촬영 감독들을 위해 작곡을 하였으며, IRIB, Hedayat Film, Pouya Film… 등의 프로듀싱을 맡았다.
평소에도 가을이 되면 이 뮤지션의 음악들을 찾곤 했었습니다.
그런데 올 가을에는 유독스레 이 뮤지션이 좋아집니다.
'페리보즈 라시니'의 홈을 새앙쥐 소금망태 드나들 듯이 하면서 외화를 낭비(?)하고 있습니다.
깊어지는 가을이 다 가기 전에 그의 음악들을 모아보고 싶었습니다.
아직 그의 홈에 올려진 음악들이 많이 남아 있지만
조금씩 조금씩 포스팅을 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찾으실 때마다 행복해지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무는 이가을 이름만 들어도 차분해 지며
포근함이 다가오는거 아시는지요?
사랑하는이의 연주와 함께
고운가을 보냅니다.
동생 덕분 이지요.
외화낭비라......
전혀 아닌줄로......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