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ading...
  • Loading...
Yiruma 제2집 First Love(2001)
23세의 젊은 한국계 영국인 피아니스트 이루마는 유럽의 세련미와 동양의 서정적인 느낌을 동시에 지니고 있으며 부드럽고 섬세한 터치 뒤에 담겨진 원숙한 연주는 20대의 초반의 젊은 피아니스트라는 사실이 믿어지지 않을 만큼 뛰어나다.

영국에서 자라고, 음악공부를 마친 이루마의 음악에는 유럽의 세련됨과 클래시컬한 고풍스러움이 넘쳐 흐른다. 그와 동시에 세상을 맑은 눈으로 바라보는 순수함과 맑은 영혼이 느껴진다.

이번에 발매된 두 번째 앨범『First Love』는 누구나 한번은 겪었을 첫사랑의 아름다운 기억과 아픔을 노래하고 있다.

지난 1집에서부터 자켓에 각 곡마다 이루마가 직접 쓴 해설이 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었다. 본 앨범 역시 앨범 자켓에 일기장을 보듯 이루마가 직접 써 놓은 각 곡에 대한 해설이 부끄럽지만 솔직한 첫사랑의 고백으로 로맨틱한 음악의 감동을 더해 주고 있다.

이제 본 앨범에 대해 귀를 귀울여 보자.

1번 트랙인 I'는 이루마 특유의 클래시컬한 연주와 섬세한 감정표현이 잘 드러나 있는 연주로 이루마는 이 곡에서 어쿠스틱하면서도 부드러운 피아노 음색을 탁월하게 표현해내고 있다. 한편 이 곡은 첫사랑이 떠난 뒤의 그를 잊기 위해 애쓰는 가슴 아픈 심정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그리고, 이 곡은 14번 트랙인 I...'와 연결되는 곡이기도 하다. 피아노 솔로로 연주되는 I'에 비해 첼로와 협연하는 I...'는 그래도 사랑을 잊기 힘듦을 고백하고 있기도 하다.
나... 그대를 만나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지만 나를 위해 이제는 그만 두려 합니다. 그래도...' 나... 그대를 만나고 싶습니다. .....Written by YIRUMA
두번째 곡은 5월이 되면 아마도 라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지니고 있는 MAY Be'라는 제목이 무척인상적이다. 새로운 만남을 기다리는 설레임이 잘 나타나는 이 곡에서는 이루마의 맑고 순수한 심성이 느껴진다.
5월이 오면 새로운 만남을 기대해 봅니다. 그 옛날 그녀와 처음 만나던 때처럼, 그 날처럼....' .....Written by YIRUMA
세번째 곡이 Love Me'는 속삭이는 듯한 여린 피아노 터치와 아름다운 피아노로 들려지는 멜로디가 유난히 아름다운 곡이다.
아이스크림 중에서 이름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Love Me… 그렇게 달지도 그렇게 특별하지도 않았던 아이스크림입니다… 그리고 그 이름은 저에게 가장 사랑스러웠던 그녀에게서 듣고 싶었던 말이었습니다.' .....Written by YIRUMA
13번째 트랙 Dream A Little Dream Of Me 는 영화 프렌치키스 의 주제가로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곡으로 이루마가 유럽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로맨틱하고 멋스럽게 리메이크하였다. 이 곡을 듣고 있노라면 마치 영국의 작은 카페에서 아이리스 커피를 마시며 바깥 풍경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꿈속에서.... / 아주 조금만이라도 꿈속에서 나를 만나주세요.아침 햇살이 당신을 찾을 때까지 기다릴 테니까요.' .....Written by YIRUMA
세계로 진출하는 한국인 뉴에이지 아티스트 이루마! 이루마의 1집 앨범『Love Scene』이 일본은 물론 아시아 5개국에 발매된 것을 계기로 2집『First Love』는 기획 초기에서부터 세계 시장을 염두로 두고 제작한 앨범이다. 본 작은 U2', '안드레아 보첼리 , 엘튼 존 등 일류 뮤지션들이 작업한 세계적인 스튜디오인 영국의 메트로폴리스 스튜디오 (METROPOLIS Studio)'에서 레코딩을 마쳤다. 기획단계에서부터 레코딩까지 심혈을 기울인 본 앨범은 음악적 완성도와 사운드면에서 전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을 만큼 훌륭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마터링 역시 세계 최고의 마스터 엔지니어인 이안 쿠퍼(Ian Cooper)'의 손을 거쳐 최상의 퀄리티를 높인 앨범이다. 어쿠스틱 레코딩 마스터링 분야에서 일인자인 이안 쿠퍼 는 굉장히 훌륭한 앨범이다. 전세계 뉴에이지 음악계에 던지는 한국이 던지는 도전장이다 라며 이루마의 음악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이미 일본에서 한국에서 제작된 연주음악으로는 최초로 이루마 1집『Love Scene』이 라이센스 발매된다. 그리고 2집 앨범『First Love』역시 일본측으로부터 라이센스 요청을 받은 상태에 있어, 일본에 한국의 뉴에이지 뮤직의 수준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2002년 1월에 프랑스 깐느에서 개최되는 전세계 음반 박람회인 미뎀 에 한국 대표로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시작으로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는 물론 유럽, 미국 등지로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고정팬을 갖고 있을 뿐 아니라 전세계를 상대로 프로모션을 앞두고 있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이루마에 대해 매스컴의 관심도 매우 높다.

국내외 최고 아티스트만이 나온다는 KBS의 클래식 오딧세이에 최연소 뉴에이지 아티스트로 출연하였을 뿐아니라 KBS FM 유열의 음악앨범' 출연, MBC 윤상의 음악살롱 출연, MBC, KBS 뉴스 방영, 이 외에도 각종 언론사에서 인터뷰가 줄을 잇고 있다.

글 출처 : Album 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