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ading...
  • Loading...
The Best - Reminiscent 10th Anniversary
2011년 10주년 기념
처음으로 새롭게 연주한 “이루마” 최신 베스트 새 앨범!!

“Reminiscent...
10년이란 시간이 이렇게 지나가는군요. 가요가 주를 이루던 시절 연주앨범을 만들어 보겠다고 피아노 앞에 앉아 있던 제 모습이 생각납니다.

이십 대 초반의 소박했던 연주를 다시 한 번 들어봅니다.
그리고 그 때로, 그 시절로 돌아가 봅니다.
회상해 볼 수 있는 지금의 여유... 행복합니다.

누군가의 기억에 남아 흥얼거리게 된 나의 음악... 여러분에게는 어떤 음악일지.. 내 음악을 누군가가 들어줄 때 가장 행복했다던 말... 지금도 변함없습니다.음악은 그렇게 여러분 삶의 배경에 고스란히 묻어 나올 공기와도 같은 것이겠죠. 그러길 바랍니다.

나의 손에서 여러분의 귓가로... 손으로...마음으로 흐르길 바랍니다. 이제 이 앨범 속에 담긴 10년이란 나의 시간을 여러분께 드립니다. (이루마, November 2011)”


이루마 기존의 느낌을 바탕으로 신선한 감각을 더해 재 해석한 'River Flows In You', 'Kiss The Rain', 'May Be' 등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15곡과 보너스 트랙으로 지난 10년간을 바라보며 회상한 신곡 'Reminiscent' 그리고 신곡과 다름 없는 LG TV 광고 배경 음악 'Infinia'와 시크릿 가든 OST '동화' 등 베스트 앨범이자 새 앨범으로 봐도 손색없는 구성!

글 출처 : Album Review
이루마(Yiruma)

11세의 어린 나이에 영국으로 유학을 떠나 클래식 공부에 뛰어든 이루마는, 영재들만이 다닐 수 있다는 퍼셀 스쿨에서 피아노를 배웠다. 그 후, 런던대 킹스컬리지에 진학하여 현대음악, 클래식, 작곡 등을 공부하며 실력파 뮤지션으로 명성을 얻는다.

영국 음악교육을 통해 테크닉보다 자신만의 색깔을 만들 수 있었다고 자신하던 그는 2001년 5월 데뷔 앨범 [Love Scene]을 세상에 공개한다. 그 동안 갈고 닦은 음악성을 유감 없이 발휘한 그의 앨범은 일본 일색의 뉴에이지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전했고, 앨범 또한 아시아 5개국에서 발매되는 등 그의 가능성을 충분히 확인시킨다.

2001년 11월, 두 번째 앨범 [First Love]는 전작에 비해 대중성을 강하게 고려했다고 하는데, 세계 정상의 스튜디오인 영국 메트로폴리스(Metropolis)에서 녹음하는 등 그의 가능성을 인정한 기획사의 아낌없는 배려 속에서 완성되었다. ‘When the Love Falls’는 인기리에 방영된 KBS 드라마 「겨울연가」에 삽입되어 대중들의 많은 관심이 한꺼번에 그에게 쏟아지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