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ading...
1
Les Enregistrements Exclusifs / Enrico Macias

   2006년 델타 뮤직에서 야심차게 발매한 저렴한 가격의 박스 세트 씨리즈로 프랑스 출신으로 샹송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널리 알렸던 세계적인 팝 싱어 앙리코 마시아스가 발표한 주옥과 같은 히트곡들을 3장의 음반에 빼곡히 담은 매우 특별한 앨범이다.

  국내에서 커다란 히트를 기록했던 ‘Solenzara’를 비롯하여 ‘Verte Campagne’, ‘Ma Patrie’, ‘Hernandez’ 등 45곡의 대표곡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올드 팝 및 샹송팬들이라면 반드시 소장할만한 가치기 있는 필수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Enrico Macias
  본명은 그레나시아(Gaston Ghrenassia).

   1938년 아프리카 북부에 위치한 알제리의 콩스탕틴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는 스페인의 안달루시아 출신으로 어머니는 프랑스의 남부 프로방스 태생이며 모두 유태교도들이었다.

   콩스탕틴에서 아랍/안달루시아 음악을 연주하던 셰크 레몽 레리스 오케스트라의 바이올린 주자였던 아버지의 영향 탓으로 그는 어린 시절부터 음악을 좋아했고 특히 기타의 매력에 빠지게 되며 열 다섯살 때에는 셰크 레몽의 오케스트라에 정식 단원이 되어 활동을 하게된다.

   1961년 아내와 함께 프랑스로 떠난 그는 62년 파리의 황금 이불이라는 캬바레에서 노래하던 중 파테 레이블과 계약을 맺고 첫앨범을 발표하게 되었다. 이듬해에는 첫 투어를 시작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당시 프랑스 전역에 걸쳐 유행하던 예예의 열풍속에서 앙리코 마샤스로 이름을 바꾸고 64년부터 올랭피아에서의 공연을 비롯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여 점차 세계적인 인기를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