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ading...
[Those Southern Knights] - The Crusaders 1975년 MCA

   조 샘플(Joe Sample)을 중심으로 60년도에 휴스턴에서 결성되어 88년 해체되기까지 30년 동안 메인스트림의 강자로 군림해온 크루세이더스(Crusaders)는 관악기의 매력과 남성적인 보컬을 적절히 결합하여 재즈와 소울을 넘나드는 다양한 표현을 일구어냈다.

오랫동안 솔로 활동을 이어온 조 샘플의 전성기 시절 건반 솜씨와 천군만마를 얻은 듯한 래리 칼튼(Larry Carlton)의 영입으로 절정기를 이루었던 75년도 작품 [Those Southern Knights]는 이듬해에 발표한 [Free As the Wind]와 더불어 퓨전재즈의 진수를 담은 대표적인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조 샘플의 작곡과 건반솜씨가 최상의 빛을 발하고 있는 첫 번째 트랙 'Spiral'과 멤버들의 다양한 솔로연주가 화려하게 펼쳐지는 'And Then There Was the Blues' 등 펑키한 사운드와 그루브한 리듬이 생생하게 담겨져 있으며 로버트 팝웰(Robert Popwell)의 베이스연주 또한 다양한 리듬을 엮어 나가면서 연주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안개가 걷히듯이 선명한 기타사운드를 들려주는 래리 칼튼의 연주는 보석처럼 앨범 곳곳에서 빛을 발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