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ading...
01. Antonio Carlos Jobim <The Composer Of Desafinado, Plays> 1963

보사노바의 3대 걸작인 <Jazz Samba>(1992) <Getz/ Gilberto>(1963) <The Composer Of Desafinado, Plays>(1963)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버브는 박스세트에 2 타이틀을 포함시키고 있다. 그 중 하나가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이 작곡가로서의 위상과 연주자로서의 능력을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리더 데뷔작인 <The Composer Of Desafinado, Plays>이다.

대중적인 인기와 사랑은 <Getz/ Gilberto>를 넘어설 수 없지만 1963년 5월에 같이 녹음되었기 때문에 조빔은 본 작에 자신의 스타일을 담기 위해 더욱 노력했을 것이다. 과도한 리듬 변형과 솔로 등 재즈적인 해석을 절제하고 ‘The Girl From Ipanema’‘Insensatez’‘One Note Samba’등을 보사노바의 정통성을 살려 연주하고 있다. 그래서 세월이 지날수록 더욱 인정받고 있는 앨범이다.

곳곳에서 청량감을 더하는 디지 길레스피 밴드 출신의 레오 라이트(플루트)와 라이오넬 햄프톤 악단의 트롬본 주자 지미 클리브랜드가 적절 수위를 지키며 솔로를 선보이며, 연주의 품격을 높이는 현악 앙상블은 클라우스 오거만이 책임지고 있다. 클라우스 오거만은 현악 세션의 마법사로 최근 다이애나 크롤의 보사노바 작 <Quiet Nights>(2009)에서도 요술봉을 흔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