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주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우리 홈에서 사용되는 연주기는 아래의 모양을 한 것과 다른 모양을 한 것 등 여러 개의 연주기가 사용이 되고 있지만 사용법은 똑 같기 때문에 하나의 연주기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사용하시기에 별다른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지만 심심치 않게 연주기에 대하여 문의를 하시는 분들에 계심으로 인해 이곳에 공지를 합니다.

우선 연주기 하나를 불러 옵니다.


아! 앙드레 가뇽의 앨범이로군요.
다른 것은 별다른 어려움이 없을 것 같고 연주기 아랫부분의 좌측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빨간색의 원으로 둘러친 곳의 버튼은 "한 곡 반복연주"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빨간색으로 표기가 되지요. 그렇게 되면 현재 실행이 되고 있는 곡이 무한반복이 됩니다. 같은 곡을 계속하여 듣고 싶을 때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겠지요. 물론 다시 한번 누르면 전곡 연주가 됩니다.


그 우측옆 빨간색의 원으로 둘러친 곳의 버튼은 "랜덤(순서와 관계없이 연주기가 알아서 실행하는 것)"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 이미지와 같이 버튼이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이런 상태로 실행을 하시면 앨범곡이 무작위로 실행이 됩니다. 즉, 곡의 선택을 연주기가 알아서 선택을 하고 실행하는 것이지요. 순차적으로 듣고 싶으시면 버튼을 다시 한번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많은 분들께서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것입니다.


위 빨간색 사각으로 둘러진 부분에 보시면 "X" 표시가 보이실 것입니다.
이 버튼은 모음곡 중에서 듣기 싫은 곡이 있을 때 그 버튼을 누르면 그 곡명이 리스트에서 사라지면서 곡이 연주되지 않습니다. 여러 모음곡 중에서 듣기 싫은 곡은 이 버튼을 눌러 리스트에서 지우면 되겠네요.

자! 이제 궁금하신 것을 풀리셨지요?
진작에 이러한 설명을 드렸어야 했는데 미처 간과를 하여서 많은 분들을 궁금하게 하였습니다.